본문 바로가기

임신

임신테스트기 정확도/임신테스트기 오류 확률/임신테스트기 바른 사용법

임신테스트기 정확도/임신테스트기 오류 확률/임신테스트기 바른 사용법

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정확도와 오류 오류 확률 및 임신테스트기 바른 사용법에 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옛날과 달리 이제는 임신 사실을 꼭 산부인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.

임신테스트기는 젊은 부부들에게 아주 필요한 제품이 되었습니다.

그만큼 임신테스트기 정확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.

손 쉽게 확인 가능한 이 작은 도구인 임신테스트기가 오류는 없는 건지 의심하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.

그래서 오늘은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및 오류 확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
그리고 어떻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지 또 오류 확률을 낮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현재 나와 있는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는 95% 이상으로 매우 신뢰성이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, 나머지 임신테스트기 오류 5%도 사실 사용법을 얼마나 잘 숙지하였느냐에 따라 100%에 근접한 결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.

그만큼 임신테스트기는 정확하고 또 임신테스트기 사용법이 중요하다는 것이죠.

그렇다면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올바른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?

임테기 사용법은 관계를 가진 후 14일, 그러니까 2주 후에 공복인 상태에서 아침 첫 소변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시기입니다.

이때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3~5초 정도 충분히 소변을 묻혀 주면 됩니다.

반드시 2주 후에 사용해야지 100%에 가까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그렇다면 왜 2주 후에 해야 임신테스트기 오류가 없는건지 그 원리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.

임테기 원리는, 관계후 수정이 된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할때 융모생식선 호르몬이 증가한다는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.

이 호르몬은 처음 착상하고 나서 점점 양이 증가하게 되는데 2주에 가까울 무렵 가장 높은 수치에 달한다고 합니다.

그래서 이때 임신테스트기 정확도가 가장 정확해지는 것이지요.


2주가 지나 시간이 흐를 수록 그 수치는 점점 더 떨어지고 임테기 정확도도 떨어지게 됩니다.

한 부부의 삶에 있어서 임신이란 정말 크나큰 축복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.

애기를 원치 않는 분들에게는 임신이라는 사실을 확인하는 순간 큰 근심과 걱정거리겠죠.

그러나 애기를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임신 사실은 빨리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.

그래야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죠.

앞으로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를 잘 숙지하셔서 올바른 대처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